티스토리 뷰

요즘은 좀 덜한듯 하지만 한때 토렌트 소송 당해서 카페도 만들어지고 사람들이 어떻게 하냐고 난리가 났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에는 변호사 사무실과 계약한 후, 고의적으로 자료를 심어놓고 토렌트 IP 추적을 통해서 광역 계획 고소를 하지 못하도록 판결도 다운로더들을 보호하는 쪽으로 나오더군요..


일단 저작권 문제가 되는 것은 받지 않는게 최선이지만.. 혹시나 모르고 받는 경우.. 그리고 불안하셔서 무조건 IP 우회를 통해서 IP 추적을 피하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유료 VPN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내 컴퓨터를 보는건 나 혼자라고 생각했지만..



막 이런 아저씨들이 다 지켜보고있음 소름..



언젠가부터 인터넷 세상에서 '익명성'이란건 없어져버린지 오래 된 것 같습니다. 컴퓨터를 어느정도 아시는 분들은 


"VPN 사용하면 내 컴퓨터 IP가 우회되니까 토렌트 다운로드 받아도 걸리지 않을 것 같은데?"


라고 생각을 하시는데 이론상으론 맞으나 간과한 부분이 있습니다.



무료 VPN들은 웹상에서 접속하는 IP만 바꿔줄뿐.. 내 컴퓨터에서 랜선타고 나가는 패킷들을 모두 암호화해주지 않으며 가장 중요한것은 대부분의 VPN 업체들은 서버에 우리 기록들을 남겨두는데.. 


만약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제3의 기관에서 요청할땐 제공할 가능성도 있고.. 찝찝한건 요즘 중국 업체들이 늘어나고 기존 VPN 서비스 업체들을 중국에서 인수를 많이 하는데 그동네는 워낙 법과 상식이 통하지 않는 나라라 굉장히 불안합니다.



그리고 한때 토렌트 프로그램 내에서 국내 IP를 차단하면 경찰이나 한국에서 자료 심어서 뿌리는.. 의도를 가진 쪽의 IP들이 나를 모를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도 전혀 효과가 없음은 이미 오래전에 드러났지요..


그리고 보안과 함께 가장 중요한 속도..



제가 쓰는 VPN인데 핑과 다운로드 속도가 저정도는 나와줘야 자료를 받을만 합니다. (사진은 퍼왔습니다. 보통 저정도 나오더군요)


여러가지 리뷰를 보고 선택하시는 것도 좋겠네요. 저는 [전세계 1위 VPN] 이거 3달 추가 보너스 번호 받아서 사용하는데요.(저기 있음) 가시면 다른 리뷰들도 많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